TPA Media & News

암호화폐 관련 앱 지난해 30배 성장…올해 전망은?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01-04 09:57
조회수
20
2018/01/31 EBN

빗썸·업비트 지난해 양대마켓서 다운로드 100만 기록
"1월 성장세 뚜렷하지 않아…비트코인 가치 상승시 동반 상승"


▲ 앱 애니 공동 창립자 겸 CEO인 베르트랑 슈밋 (Bertrand Schmitt)이 1월 31일 서울 논현동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열린 앱애니 미니어 브리핑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EBN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암호화폐와 관련된 앱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앱 애니 공동 창립자 겸 CEO인 베르트랑 슈밋 (Bertrand Schmitt)은 31일 서울 논현동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열린 앱애니 미니어 브리핑에서 "지난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 월간 실사용자 기준으로 암호화폐 앱은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구체적으로 30배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앱 설명에서 비트코인, 블록체인이라고 설명이 들어가는 것을 암호화폐 앱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 마켓에서 암호화폐 관련 앱의 수는 4800개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암호화폐 가격이 폭발적으로 오르며 암호화폐 관련 앱 분야가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베르트랑 슈밋 CEO는 "특히 한국에서 성공적인 2개 암호화폐 앱은 빗썸과 업비트로 2017년 기준 양대 마켓에서 두 개 앱은 100만 다운로드됐다"고 언급했다.

베르트랑 슈밋 CEO는 올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암호화폐 앱의 특징은 비트코인의 가치와 비례해 월간 실사용자 수가 올라간다는 것"이라며 "올해의 경우 1월부터 성장세가 뚜렷하지 않지만 2018년에 비트코인의 가치 올라가면 MAU(월간 이용자수) 역시 올라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에 기준점을 제시하는 기업인 앱애니는 매년 상위 퍼블리셔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Top Publisher Awards)를 6년째 진행해 오고 있다.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는 전세계 상위 52 위까지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발표하고 최근 몇 년 동안의 새로 등장한 산업 동향을 살펴보고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앱 마켓에 기여하고 있는 퍼블리셔를 객관적인 기준을 통해 선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7년 전세계 iOS 및 Google Play 합산 수익 기준 전세계 상위 52대 퍼블리셔 리스트에 포함된 국내 퍼블리셔에는 넷마블(3위), 엔씨소프트(12위), 게임빌(24위) 등 국내 게임개발사와 카카오(51위)가 이름을 올렸다.
전체 0